top of page

프랑스 법인 스튜디오 SIGAN 이용약관

최종 수정일: 2022년 3월 18일




SIGAN의  이용약관


제 1조 【계약의 목적】 본 계약은 서비스 이용자가 SIGAN에 사진 촬영에 관련하여 촬영 업무 대행을 위임함에 있어 고객님과 SIGAN이 업무를 진행하며, 계약 신청서는 서비스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을 원하는 날짜, 시간, 장소 등을 확약하는 약정서입니다. 서비스 이용자는 SIGAN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충분한 상담을 받고 정확히 숙지하여 최종 결정 하였으며, 계약에 관련된 전반적 사항을 서비스 이용자의 동의를 확인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정보 제공 동의】 SIGAN은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 및 자료를 서비스 이용자에게 요구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자는 정보를 제공하는데 동의합니다. SIGAN은 제공 받은 서비스 이용자의 정보를 서비스 제공의 목적 외의 이용을 금합니다.


제 3조 【계약금】 계약금은 촬영금의 50%를 원칙으로 하며,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24시간 이내에 입금을 원칙으로 합니다. 계약 확정은 계약금 선입금 순서에 따라 예약이 확정됩니다. 서비스 이용자의 입금 순서가 늦어짐에 따라 예약을 확정하지 못 하고 대체 진행 가능한 촬영 시간이 없을 경우 입금된 계약금은 환불됩니다. 서비스 이용자는 홈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날짜에 대해 환불을 받을수 있습니다.


제 4조 【계약의 무효】 계약 신청서가 허위로 작성 되었거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충분한 정보가 제공되지 못할 경우 (+제 2조. 정보 제공 동의 참조) 계약금 입금 시간이 초과 되었을 경우 (+제 3조. 계약금 참조) 위 사항을 근거로 SIGAN은 계약 신청을 파기할 수 있으며 이는 SIGAN 과 고객님과의 계약이 무효가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제 5조 【스케줄 확인】 SIGAN은 서비스 이용자의 계약 신청서 제출과 계약금 입금 여부를 확인하고 서비스 이용자가 서비스를 받기 원하는 날짜, 시간, 장소 등을 확정하여 서비스 이용자에 스케줄 계약 사실을 확인 합니다.


제 6조 【계약의 성립】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 제공 및 계약금이 입금, 촬영 스케줄 확정이 되었다면, SIGAN과 고객님 간의 직접적인 서비스 제공 계약 관계가 성립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제 7조 【계약의 파기】 SIGAN은 서비스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계약을 파기 할 수 있으며, 계약한 촬영일 기준 15일 이전에 계약을 파기할 경우, 상담 및 위약금 (예약금액의 30%)을 제외한 전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단, 1개월 이내 다시 재예약시 상담 및 위약금은 되돌려드립니다.


제 8조 【위약금】 고객님의 귀책사유로 계약이 파기되었을 경우에는 위약금이 발생하므로 신중하게 결정하고 계약합니다.


- 계약이 확정된 촬영일 기준 15일 전까지, 계약 파기시 예약금액의 70% 환불 가능합니다.

- 계약이 확정된 촬영일 기준 7일 전까지, 계약 파기시 예약금액의 50% 환불 가능합니다.

- 계약이 확정된 촬영일 기준 7일 전부터 계약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 촬영일 기준 5일 전부터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파기는 불가하며, 촬영대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단, 계약이 확정된 촬영일 기준 15일 전까지만, 타인에게 양도 및 날짜 변경이 가능하며 상품의 구성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촬영날짜 변경의 범위는 촬영일 기준 일주일 내외로 재조율 되며, 상담및 스케줄 수수료 5만원의 비용이 청구됩니다.


제 9조 【원본 보존】 SIGAN은 서비스 이용자의 데이터를 고객에게 전송 후 1개월간 보관 합니다. 서비스 이용자는 상품 수령 후 반드시 데이터를 백업하며, 수령 후 1개월 내 데이터의 분실 또는 상품에 문제가 있는 경우 필요한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촬영일 기준 최대 2달까지 원본파일을 재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촬영일 기준 2달이 지난 시점부터 원본파일은 더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


단, 고객의 원본 및 보정본 파기 요청 시, 그 즉시 원본 및 보정본은 파기 되며, 파기요청 이후 원본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제 10조 【수정 작업】

보정 작업은 SIGAN 시그니처 베이직(색감) 보정와 정밀 보정(인체보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베이직(색감) 보정은 색감만 보정되며, 정밀 보정은 색감 보정 후 인체 보정이 추가로 진행됩니다.


정밀 보정은 3가지 단계로 조정됩니다. 프리미엄 보정 및 웨딩 보정은 추가금이 발생됩니다.


- 1단계 베이직 보정(체크안함) - 시그니처 색감 보정

- 2단계 디테일 보정(D) - 베이직(색감) + 얼굴잡티, 턱라인, 바디라인 자연스러운 몸매 교정 포함(치아X, 헤어X,주름X, 의상주름X)

- 3단계 프리미엄 보정(P) - 베이직(색감) + 얼굴 크기, 피부주름, 피부톤, 치아색, 문신제거 등 세부 보정 2가지 선택 가능 / 잔머리 제거, 주변제거,합성 등은 사전문의)

- 4단계 웨딩 보정 - 자연스러운 드레스 핏, 드레스 톤, 세부적인 인체 보정


별도 추가 보정 : 하늘 합성 - 촬영 당시 노출값 계산해서 가능한 여부 판단 (3천원)


보정파일은 원본파일을 받고 1개월 내에 신청해야 하며, 1개월이 지난 시점부터 보정요청을 불가합니다.


납품된 사진의 수정요청은 제 3자가 보아도 사진의 불량상태가 명확한 경우에만 진행 가능합니다. 또한, 보정파일 수정에 대한 결정은 서비스 이용자가 상품을 수령 받은 시점을 기준으로 1주일 이내에 요청해야 가능합니다. 1주일 이후 재수정요청은 불가하며, 재수정요청시 추가금이 발생됩니다.


제 11조 【보상 규정】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의거하여 촬영 원본의 멸실로 인한 사고 발생 시 촬영대금 전액을 환불해드립니다.


촬영시간 기준 50% 이상 멸실시, 촬영금액의 100%의 위로금을 지급합니다.

촬영시간 기준 50% 이하 멸실시, 촬영금액의 50%의 위로금을 지급합니다. 또한, 단순변심 또는 사진 스타일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촬영 현장 (날씨, 자연재해, 불특정 사건, 사고, 서비스이용자의 건강) 등 의 문제로 발생한 모든 내용은 환불 및 기타보상 대상 건에서 제외합니다.



SIGAN의 모든 상품계약은 본 촬영약관에 동의 절차를 확인 후 진행되며, 계약 진행된 모든 상품은 촬영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조회수 107회댓글 0개
bottom of page